면접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ai 면접 자기소개_디자이너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디자이너로 서합하여 ai 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예시를 보니 성적을 올린 경험 등 인성적인 부분을 자기소개하는데 직무로 자기소개하는 것과 인성적인 것 중 어떤 것이 좋을까요? 이전 면접에서는 직무적인 자기소개를 준비했었는데.. 질문드려요
2026.05.14
답변 4
- 지지브라스튜디오삼천리코주임 ∙ 채택률 34%
일반적으로 직무적인 강점 이야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만약 인성적으로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가 있으시다면 직무적인 것 1가지, 인성 1가지로 구성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면접에서 자기소개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너무 많은 시간 들여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되고, 다른 면접 질문에 대비 많이 해주시면 됩니다.
- 지지브라스튜디오삼천리코주임 ∙ 채택률 34%
일반적으로 직무적인 강점 이야기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만약 인성적으로 강조하고 싶은 포인트가 있으시다면 직무적인 것 1가지, 인성 1가지로 구성해보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면접에서 자기소개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너무 많은 시간 들여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되고, 다른 면접 질문에 대비 많이 해주시면 됩니다.
- 말말하는중인감자볼보자동차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자기소개는 직무 장점이랑 인성적인 것 둘다 상관없이 본인을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내용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본인만의 스토리로 본인의 캐릭터가 드러나는 내용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AI 면접은 말의 구조, 일관성 등 전달력 있는 말하기 능력과 목소리 안정감이나 표정 등 비언어적인것을 많이 본다고 하더라구요. 참고하세요:)
- 하하헤헿한국전력기술코주임 ∙ 채택률 60%
인성적인게 좋을 것 같아요~ 근데 성적을 올린 경험보다는 본인 성격이 잘드러나는 얘기들이 좋아요 나는 이런 사람이다가 드러나도록 적으면 될거같아요 (도전하는 사람, 옷을 좋아하는 사람 등등 가볍게) 직무적인건 면접하다보면 나중에 무조건 물어봐요 굳이 직무적인 경험이나 사례 미리 말씀안드려도돼요 자기소개는 정말 30초 정도로 짧게 내가 누군지 어떤 사람이다 정도만 느껴지게 말하면 돼요
함께 읽은 질문
Q. 콘서트 연출
콘서트 연출에 관심이 생겼는데 어문과입니다. 공연 연출은 경험이 중요하다는데 어떻게 스펙을 쌓아야할까요 인서울 4년제 여대입니다 학벌이 중요할까요
Q. 3학년 여름방학
안녕하세요 현재 서성한 전전 3학년 학부생입니다. 이번 여름방학에 계절학기, 컴활 1급, 오픽 정도를 고려하고 있는데 이외에 방학때 하면 좋을 대외활동이나 자격증 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반도체 공정, 소자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Q. 석사 졸업 후 취업
안녕하세요 지방대 석사 취준생입니다. 이번 상반기 취업준비를 하면서 대기업 기술개발이나 공정개발같은 R&D직무는 문이 좁은 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선배님들은 취업준비 혹은 이직준비를 할 때 대기업이나 탑급 중견기업의 경우 R&D 직무를 살리지 않고 티오가 상대적으로 많은 생산관리나 설비관리 직무 쪽을 노리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이 궁금합니다. 특히, 요즘 SK하이닉스 보면 직무 관계없이 들어가기만 하면 나이스다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서서 더 고민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남은 기간은 R&D직무를 살려서 어디든 취업할 계획이지만 하반기나 이직할 경우 참고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